로고

가족들과 함께 놀이·체험을 즐기며 어린이날을 보냈어요

고양어린이박물관 어린이날 축제 성황리에 종료

어린이환경신문 | 기사입력 2024/05/20 [19:28]

가족들과 함께 놀이·체험을 즐기며 어린이날을 보냈어요

고양어린이박물관 어린이날 축제 성황리에 종료

어린이환경신문 | 입력 : 2024/05/20 [19:28]

고양특례시(시장 이동환) 산하 (재)고양문화재단 고양어린이박물관이 어린이날을 기념해 지난 5월 4일(토), 5일(일) 양일간 개최한 '2024 들썩들썩 놀자 페스티벌 : 어울림 놀이터'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.

이날 축제에는 약 4,000여명의 어린이 가족들이 참여해 놀이·체험을 즐기며 뜻깊은 어린이 날을 보냈다.

특히 지난 4일에는 이동환 시장이 축제 현장을 방문해 아이들과 관계자를 격려하고 아이들과 함께 농구 골대에 공 던져 넣기도 함께 하며 놀이체험을 진행했다. 이 밖에도 어린이를 안아주고 격려하면서 가족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.

고양시 어린이박물관 어린이날 축제는 2017년부터 시작해 해마다 수많은 어린이 가족들이 찾는 고양시 대표 어린이 축제로 자리매김했다.

올해는 '어울림 놀이터'를 주제로 해 어린이뿐만 아니라 부모 및 조부모가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놀이와 체험의 장으로 꾸렸다.

▲어린이 가족 모두 함께 어우려져 다양한 재료를 탐색해 놀이해보는 어울림 놀이터 ▲들썩들썩 신바람 나는 공연과 이벤트가 펼쳐지는 신바람 놀이터 ▲다양한 메이커 체험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우당탕 놀이터 ▲야외 잔디에서 가족들과 자유로운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피크닉 놀이터 등 크게 네 개의 존으로 구성했다.

특히 이번 축제는 ▲고양경찰서 ▲고양소방서 ▲고양시 도서관센터 ▲경기아트센터 ▲중부대학교와 함께 보다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을 마련해 관람객 만족도 조사에서 "어린이 체험활동이 풍부하고 다양해서 만족스럽다"는 평가를 받았다.

고양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"이번 어린이날 축제는 양일간 약 4,000여명의 어린이 가족이 참여하며 축제장 전역에 많은 어린이 가족들의 웃음소리로 즐거움을 더했다. 특히 안전하고 즐거운 어린이날 축제의 장을 펼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해 주신 고양경찰서, 고양소방서, 고양시 등 관련 기관 관계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"라고 밝혔다.

 




 

 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