로고

산청한방약초축제에서 한방의료를 체험했어요

산청군, 맞춤형 한방 키즈체험존 운영

어린이환경신문 | 기사입력 2024/10/12 [11:57]

산청한방약초축제에서 한방의료를 체험했어요

산청군, 맞춤형 한방 키즈체험존 운영

어린이환경신문 | 입력 : 2024/10/12 [11:57]

산청군은 10월 6일까지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하는 제24회 산청한방약초축제에 어린이 가족 관광객을 위한 맞춤형 키즈체험존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.

행사장 내 호랑이 광장에서 운영하는 키즈체험존은 어린이 혜민서, 성장 놀이터, 포토 부스, 어린이 쉼터 등 유아와 어린이,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.

어린이 혜민서에서는 의관·의녀복장 체험, 맥 짚기, 성장 혈자리 스티커 붙이기, 성장 혈자리 지압하기, 성장 약초 탕약 만들기, 침·뜸방·탕액방·약초꾼방 포토존 체험 등을 할 수 있다.

유아용과 초등용 에어바운스 4동, 어린이 헬스기구 13개로 구성된 성장 놀이터에서는 어린이 헬스장이 운영돼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면서 축제를 즐길 수 있다.

또 활쏘기, 투호, 제기차기, 딱지, 굴렁쇠 등 전통놀이체험과 항공샷 촬영이 가능한 '산청 힙한 포토부스' 2동이 운영된다.

이와 함께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을 경험할 수 있는 심폐 소생 체험 부스도 마련됐다.

키즈체험존은 무료로 운영되며 축제 기간 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이용가능하다.

최동민 산청군 전략사업담당관은 "아이들이 산청한방약초축제를 안전하고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"며 "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"고 말했다.

 


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